캐스퍼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하는 방법
우리집 메인 자동차는 카니발이고 세컨카는 캐스퍼입니다. 카니발은 주로 제가 타고 다니지만 캐스퍼는 와이프가가 아이들 어린이집, 유치원 통학이나 장보러 갈 때 주로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IT 기기도 그렇지만 자동차나 여타 다른 전자기기도 제가 다루는 것을 좋아해서 자동차 관리도 하고 있습니다. 캐스퍼 에어컨 필터도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바꾸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쿠팡에서 구매해서 교체를 해주었습니다.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차량 관리 하는 것 중에 에어컨 필터 교체가 가장 쉽고 돈도 별로 들지 않으니 생각 날 때마다 갈아주고 있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캐스퍼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하는 방법
3개인가 4개인가 한꺼번에 구입한 캐스퍼용 에어컨 필터입니다.
캐스퍼 차량 조수석에 있는 글로브 박스를 열어줍니다.
아이들이 타는 차라서 그런지 간식거리가 가득있습니다. 일단 다 비워줍니다.
글로브 박스 좌우에 위와 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부러진 것이 아니고 글로브 박스 고정을 시키는 부분인데 안쪽으로 잡아 당겨서 글로브 박스를 반쯤 분리 해야 합니다. 화살표 시작되는 지점에 있는 부분이 평상시에는 안쪽 구멍에 걸려 있는 것이죠.
왼쪽도 같이 안으로 잡아 당기면서 글로브 박스를 아래로 내립니다. 힘을 좀 세게 주어야 합니다.
빨간색 박스 부분이 에이컨 필터가 있는 부분입니다. 화살표 끝에 있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잡고 누르면서 댕기면 빠집니다.
조금 확대해서 보면 위와 같습니다. 동그란 부분을 손가락으로 꽉 집으면 빠집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에어컨 필터의 모습입니다. 그대로 빼주세요.
더럽습니다.
새로 구입한 에어컨 필터를 동일한 방향으로 넣어줍니다.
쭉~ 밀어넣어주세요.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캐스퍼 에어컨 필터 교체는 끝났습니다. 이제 겨울도 다 지나갔는데 스노우 타이어를 사계절 타이어로 바꿔야하는데 좀 귀찮네요. 다음주에 교체해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